여러분이 마케팅 활동을 하실 때 세심히 신경을 기울여야 하는 것 중 하나가 바로 헤드라인입니다. 여러분이 광고를 하던 다른 마케팅 활동을 하던 여러분의 활동에 헤드라인이 포함되어 있을 확률은 아주 높습니다.
이 헤드라인은 독자분들에게 흥미를 불러일으키는 첫번째 요소이기 때문에 독자분들이 헤드라인을 통해 흥미를 느끼지 못한다면 여러분이 기대한 방향과는 다른 성과를 가져오게 될 것입니다. 그만큼 이 첫 요소를 여러분이 어떻게 활용을 하는지가 굉장히 중요합니다.
헤드라인을 활용하고 좀 더 선별적으로 선택하는데에는 많은 노력과 시간이 들어갑니다만, 이런 상황에서 도움이 되시라고 저희 온라인비즈가 자체적으로 보냈던 헤드라인 중 독자분들이 가장 많이 흥미를 보이고 내용을 열어봤던 25개의 헤드라인들을 순서대로 한번 모아봤습니다.
가장 반응률이 높았던 헤드라인 TOP 25
1. 매출향상에 대한 오해
2. 선택을 할 때 피해야 할 감정
3. 창업성공을 막는 실수 4가지
4. 창업아이디어를 떠올릴 때 우선순위가 되어야 할 것
5. 혹시 의미없는 마케팅 문구를 사용하고 있지 않나요?
8. 창업예비자로서 위험한 마인드
9. 가끔씩 놀라곤 합니다. 많은 분들이 창업 아이디어를 대하는 자세 때문에
10. 여러분이 주셨던 답변 중 비효율적인 마케팅의 예시
12. 비지니스 운영에 필요한 현실성
13. 마케팅에 있어 최소 하나라도 있어야 할 2가지 조건
14. 마케팅을 할 때 컨텐츠의 목적은 무엇인가요? 잠시 생각해보세요.
15. 자칫 비지니스 경영을 힘들게 할 수 있는 마케팅
20. 혹시 홍보를 위해 이런 이메일을 보내고 있나 체크해보세요.
22. 업무 상 인터넷을 많이 이용하시는 분들께 추천드리는 것
23. 낮은 가격을 통해 수익을 낼 때 유의해야 할 점
24. 좋아하는 창업 아이디어가 있는데 비지니스를 유지시키기 어렵다면?
이제 여러분이 해야 할 것
이제 여러분이 해봐야 할 것은 찬찬히 헤드라인들을 살펴보는 것입니다. 각 헤드라인마다의 특징이나 포함된 요소를 분석해볼 수도 있겠지만, 추천드리는 방법은 각 헤드라인이 여러분에게 어떤 생각을 일으키는지 한번 곰곰이 되짚어보는 것입니다.
독자로써 여러분이 각 헤드라인을 마주했을 때 드는 감정이나 생각은 무엇인가요? 여러분이 이 과정을 찬찬히 가져본다면 앞으로 여러분의 헤드라인을 작성하는 데에도 유용하게 도움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