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페이스북의 광고를 어떻게 활용하는 지 알아볼 것입니다.
혹시 페이스북을 아직 사용해보신 적이 없는 것은 아니겠죠? 온라인 상에서 비지니스를 하려면 고객이 머무르는 곳에 기웃거릴 필요가 있습니다.
고객들이 머무르는 곳이 아닌 곳에서 마케팅,홍보를 한다면 무슨 소용인가요??
각설하고 페이스북은 기업공개 이후로 최대한 수익을 만들기 위해 노력해오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새로운 광고 시스템을 만들고 그에 대한 비용을 요구할 것입니다.
오늘은 페이스북이 현재 갖고 있는 광고옵션들을 살펴보고 어떤 목적과 함께 제대로 쓰일 수 있는지 알아보고자 합니다. 다음 편에서는 페이스북 광고를 더욱 최적화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할테니 다음편도 기대해주세요~
그럼 시작하죠!
일단 페이스북은 아래와 같은 광고옵션들이 있습니다.
• 페이지 팬 더 확보하기
• 페이지 게시물 홍보
• 앱 홍보
• 이벤트 스폰서쉽
1.시작하기
페이스북 광고는 페이스북 페이지,뉴스피드의 오른쪽에 나타납니다.이것은 일반 광고형식과 비슷하고,고객들과 상호작용하는 기능은 딱히 없습니다.
광고를 클릭하면 사용자들을 광고주가 원하는 페이지로 이동시킵니다.(웹사이트나 페이스북 회사페이지).혹시 관심있으시면 이 링크를 클릭해보세요.
• 사용자를 웹사이트로 보내기
앞서의 링크에 도착하면 “광고 만들기”버튼을 클릭하세요.그러면 이제 사용자들을 이동시키고픈 URL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사진을 클릭하면 확대됩니다).
또한 광고를 생성할 때 자신이 직접 표제,설명문,이미지를 최적화 할 수 있습니다.자신이 창의적으로 광고를 어필한다면 광고의 클릭율을 높일 수 있겠죠.
• 사용자를 페이스북 회사페이지로 보내기
웹사이트보다 페이스북 회사페이지를 프로모트 하고 싶나요?그렇다면 위의 이미지에서 보듯 웹사이트 대신 회사페이지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2.페이지 팬 더 확보하기
이 광고는 사용자 친구들의 뉴스피드에 나타 날 것입니다.아래그림과 같이요.
(사진을 클릭하면 확대됩니다).
이 광고는 페이스북회사페이지를 좋아하는 팬이 친구들을 많이 보유하고 있을 때 추천드립니다. 많은 친구들에게는 자신의 지인이 좋아하는 회사페이지라면 좀 더 호감이 가겠죠?
3. 페이지 게시물 홍보
이 옵션은 페이스북회사페이지의 게시물을 홍보하기 위해 사용합니다.회사의 전문지식이나 흥미롭고 유용한 정보를 남들에게 많이 퍼트릴 수 있는 옵션이기도 하죠.
주의할 점은 평소에 게시물을 올릴때, 페이지 게시물 광고에는 오직 첫문장만 나타난다는 것을 유의하세요.
개인적으로 추천드리자면 회사페이지내의 게시물 중 가장 활발하게 사람들이 의사소통하는 것을 뽑으시기 바랍니다.
(사진을 클릭하면 확대됩니다).
4. 앱 홍보
만일 자신의 비즈니스가 페이스북 상에서 앱을 가지고 있다면,그것을 홍보할 수도 있습니다.
자신의 목적에 따라 새로운 사용자를 얻을지/앱 참여율을 증가시킬지 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각각의 목적을 선택함으로 써, 앱 광고는 아직 회사 앱을 쓰지 않는 사람들 또는 현재 사용자들에게 노출될 지 결정합니다.
5.이벤트 스폰서쉽
페이스북에서 또 다른 옵션은 이벤트의 참여도가 높을 사람들에게 이벤트를 홍보할 수 있습니다.
재미난 이벤트를 갖고 계시다면 한번 시도해보시고,댓글로 결과를 알려주세요.개인적으로 어떤 이벤트가 가장 잘 먹혀들 지 궁금하네요.^^
이상 오늘은 짧게 페이스북 광고에 대해 소개를 드렸고, 초보자를 위한 페이스북 광고 활용(2편)에서는 적은 돈으로 어떻게 더 많은 사용자를 얻을 수 있을지 이야기 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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