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사이트 운영하신다면,어떻게 방문자들을 사로잡을 지 고민하고 계신가요?그렇다면,그에 대한 해결책으로 보통 어떻게 하시나요?
웹사이트의 고객전환율을 높일때,A/B테스트가 가장 중요하지만 아직 많은 분들이 이것을 인지하지 못하고 있습니다.A/B테스트가 무엇이냐구요?A/B테스트가 무엇인지 모르신다면, 예전에 올렸던 포스팅 사업 아이디어에 대해 확신을 못하겠다면? 을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단, A/B테스트가 중요한 것은 알겠지만 또 문제가 있다구요?제가 예측해보건대 이것은 방문자수와 관련된 문제일 것입니다^^.왜냐하면 웹사이트에 충분한 트래픽(방문자)없이 컨텐츠를 테스트하는 것은 충분한 피드백을 받기 어렵기 때문입니다.그래서 오늘 제가 A/B테스트의 추가적인 조언 및 어떻게 방문자를 끌어올 수 있는지에 대해 알려드리려 합니다.
우선, PPC/ CPC (클릭당 광고비용과금)광고는 소량의 금액으로 테스트용 트래픽을 얻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또한 가장 직접적으로 A/B 테스트 트래픽을 얻는 방법은 키워드 광고를 통한 방법입니다.시간을 동일한 비율로 나눠 그 기간동안 페이지의 다른 버전을 업로드해, 기간별에 따른 고객전환율을 지켜보는 것입니다.네이버와 같은 키워드광고를 통해 웹사이트를 게재할 수 있고, 광고 기간을 2,3개의 기간으로 나누어 웹페이지의 A/B 또는 C버전을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PPC/ CPC 를 통한 A/B테스트의 장점은 , 웹사이트를 광고하는 동시에 A/B테스트할 트래픽을 얻을 수 있는 1석2조의 효과입니다.유의할 점은 매일매일 방문자들의 행동패턴을 신경써서 보아야 할 것입니다.물론 웹분석기가 웹사이트에 설치되어 있어야겠죠?
웹사이트 향상을 위한 A/B테스트
때때로, 비지니스는 감에 의존하는 부분도 있습니다.하지만 훌륭한 마케터들은 A/B테스트의 중요성을 너무나 잘 알고 있습니다.비지니스는 지속적으로 향상되어야 하고, 고객들의 행동패턴을 기반으로 새로운 전략을 강구하고 그에 맞게 웹사이트를 발전시켜야 합니다.직감에 의존만 하기보다 A/B테스트를 통해 직감이 맞음을 확인하는 것이 비지니스의 위험도를 줄여주겠죠?^^
웹사이트 A/B 테스트 활용하기
글로벌 기업들은 종종 각 고객층을 대표하는 그룹을 고용해 상품/서비스가 소비자들에게 매력이 있는지 테스트합니다.사실 과거에는 상품/서비스를 테스트하는 것은 대기업들이나 가능했습니다.소규모기업들은 단순히 시장에 새로운 상품/서비스를 내놓고 운이 좋기를 빌었습니다.하지만 인터넷의 출현으로 소규모기업이나 창업자들이 고객층그룹을 활용한 테스트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A/B테스트는 웹사이트가 고객에게 어떤 편리함/불편함을 제공하는지 힌트를 주고,이를 통해 비지니스 성공가능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자신이 진지하게 사업을 생각하고 있다면,제가 말한 조언들을 귀새겨 들으시고 A/B테스트를 한번 실행해보세요.혹시 A/B테스트에 대해 더 궁금한 점이 있다면 댓글로 궁금한 점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