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웹사이트가 즉각적으로 믿음직스럽게 보이도록 하는 9개의 방법을 소개하려 합니다.이것이 중요한 이유는 웹사이트 방문하는 사람들은 단기간에 그곳에 머물지 떠날지를 결정하기 때문입니다.그렇기 때문에 웹사이트는 방문자들에게 즉각적으로 신뢰을 줄 수 있어야 합니다.그럼 신뢰를 주는 방법을 함께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죠.
1)웹사이트 디자인 최적화
방문자의 눈을 즐겁게 만드는 디자인은 회사가 웹사이트를 진지하게 운영중인 사실을 나타냅니다.깔끔하게 디자인된 웹사이트는 성실하게 운영되고 있다는 신뢰를 줄 수 있습니다.단,너무 불필요하게 이것저것 과장을 한 웹디자인은 금물입니다.
2)웹사이트 지속적인 활동
새로운 방문자들이 방문했을때, 웹사이트가 오래 방치된 것 같은 느낌을 주면 안됩니다.웹사이트가 활동적이라는 것을 보여주세요. 블로그 글이나 소셜미디어의 활동정보를 간접적으로 보여주는 것은 이런 맥락에서 사용할 수 있는 간편한 해결책입니다.
3) 인간적인 웹사이트
사람들은 웹사이트를 자체를 믿기 보다는 웹사이트의 운영진이나 브랜드를 믿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회사의 운영진 사진은 실제사진을 사용해야 합니다. 이러한 방법은 고객들이 자신을 대하는 것이 웹사이트가 아닌 사람이라고 느끼도록 해줍니다.또는 사진이외에 운영진의 모습을 동영상으로 보여준다면 더 좋습니다.
4) 사회적 신뢰도를 활용
다른 사람들도 회사의 웹사이트를 즐기고 이용한다는 점을 보여주는 것은 신뢰도를 쌓는데 많은 도움을 줍니다. 이것은 사실 다른 사람이 무엇인가를 칭찬하면 그것에 대해 호감을 가지고 접근하는 인간의 본성과 관련이 있습니다.웹사이트에 페이스북 팬이나 트위터 팔로워, 사용후기를 웹사이트에 올린다면 신뢰도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5) 웹사이트 속도
느리게 로딩되는 사이트는 고객의 신뢰도를 저해하는 경향이 있습니다.사이트의 로딩속도가 느린 것에 특별한 사정이 있으니 이해해달라구요? 대부분은 웹 페이지가 5~6초내에 로딩되지 않으면 다른 웹사이트로 가버리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래도 로딩시간을 앞당길 방법이 정 없다면 다른 효과라도 동원하여 고객들의 체감속도를 빠르게 만들어야 합니다.
6)웹사이트 편리성
새로운 방문자들은 웹사이트가 이용하기 쉽게 느껴지는 경우, 더 빠르게 익숙함을 느끼게 됩니다.대중적인 웹사이트와 비슷한 구조를 효율적으로 배치하면, 새로운 방문자가 별다른 어려움을 느끼지 않고 회사의 웹사이트에 빨리 익숙해질 수 있습니다.
7) 다른 회사브랜드의 영향력을 활용
회사와 연관된 파트너(공급업체, 협력회사 등)의 브랜드를 웹사이트에 기재하세요.이는 고객이 이들 브랜드의 이미지와 웹사이트의 이미지를 함께 연관지어 생각하도록 해줍니다.굳이 파트너 회사나 연관된 회사가 없다고 하더라도 결제시 사용하는 신용카드 회사의 로고가 웹사이트에 있다면,아무런 로고가 없는 웹사이트보다 더 안정감을 느끼게 됩니다.그러니 연관지을 수 있는 회사의 브랜드는 최대한 유용하게 사용하세요.
8) 웹사이트 소개페이지
적절한 소개 페이지는 새로운 방문자들에게 신뢰를 줄 수 있는 방법입니다.방문자가 회사에 대해 잘 알게끔 친숙하게 소개를 하세요.또한 방문자에게 회사의 흥미진진한 정보를 보여주면 금상첨화입니다.
9) 글을 쓴 후에 교정
웹사이트에 있는 철자 오류는 고객의 신뢰도를 떨어지게 만듭니다.제 경험에 의하면, 블로그나 트위터, 페이스북 등 비공식적인 채널에서의 철자 오류는 크게 문제되지 않았습니다. 자연스럽게 쓴 글은 글쓴이 자신이 직접 썼다는 것을 느끼게 해주며 동시에 그런 자연스러운 느낌이 역으로 어필하기도 합니다.하지만, 회사의 공식 채널(공식 웹사이트)은 꼼꼼하게 철자 오류 및 기타 오류를 바로 잡아야 합니다.
오늘 정보가 도움이 되셨나요?도움이 되셨다면 댓글로 자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