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다수의 사람들이 스마트폰을 사용합니다.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한다면, 이런 상황을 무시해서는 안됩니다.쇼핑몰도 이제 최신화되어야 합니다.모바일 영역에 대한 경쟁력이 없다면,쇼핑몰 경쟁력을 잃게 될 것이고 모바일기기에 최적화된 다른 쇼핑몰에게 고객을 뺏길 것입니다.
그럼 쇼핑몰 입장에서 무엇을 고려해야만 할까요?
쇼핑몰은 모바일기기사용자들을위해웹을모바일에최적화시켜야합니다.태블릿은 그나마 큼직한 화면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대부분의 웹사이트가 꽤 잘 표시됩니다,하지만 큰 문제점은 플래쉬(flash)입니다.플래쉬는 보통 웹사이트에서는 많이들 사용되지만, 아이패드를 포함한 태블릿에는 지원이 안됩니다.쇼핑몰은 모바일기기, 컴퓨터 등에 각자 최적화된 웹사이트를 그때그때 정확한 타이밍에 업데이트해야 합니다.이를 위해서는 고객들이 어떤 기기로 쇼핑몰을 이용하는지 알아내셔야 합니다.그래야만 최적화된 웹사이트를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기 때문이죠.웹사이트가 여러 기기에 최적화가 안되었다면,이번 년도부터 자신의 쇼핑몰이 경쟁에서 뒤쳐지기 시작하게 될 것입니다.
온라인 쇼핑몰 위한 모바일 트렌드
1. 가장 일반적인 모바일 쇼핑몰 활동은 상품 검색이나 가격비교 입니다. 그리고 모바일폰 사용자들의 15퍼센트가 이것을 매달 합니다. (출처: Experian Simmons)
2. 모바일에 최적화된 웹은 재정난에 허덕이는 중소기업에게 아주 좋은 방법입니다.어떤 분들은 앱을 선호하시는 분들도 있지만, 모바일웹이 앱에 비해 좀 더 저렴합니다.
3. 30 퍼센트의 태블릿 사용자들이 온라인 구매를 사용하고, 스마트폰 사용자의 25 퍼센트가 온라인 구매를 이용했습니다. (출처: eDigitalResearch)
4. 성공적인 회사는 태블릿 사용자들을 위해 “모바일 웹의 단순화/모바일 웹의 흥미요소 추가/사용자들의 입장에서 테스트”를 진행합니다.
이제 왜 쇼핑몰 모바일화가 중요한지 느껴지나요?모바일화를 진행한 후 쇼핑몰의 운영이 어떻게 달라졌는지 댓글로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