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수록 경쟁이 심해지는 상황에서 온라인 상에서 비지니스 운영은 웹사이트의 깔끔한 디자인,고객과의 효율적인 소통,효율적인 재고 또는 서비스관리가 필요합니다.
이런 것들도 중요하지만, 해외의 성공적인 온라인 비지니스를 둘러본다면 비지니스 핵심요건은 브랜드를 확립하는 것입니다.
왜 이것이 중요할까요?계속해서 확인해보죠.
비지니스 브랜드확립의 이점
• 직접적인 경쟁자가 없음
해당 브랜드 상품을 파는 유일한 쇼핑몰입니다.
• 높은 마진
상품의 비용과 가격을 직접 결정할 수 있습니다.
• 낮은 가격(동일품질의 상품과 비교할때)
수익의 일부분을 가져갈 중간상인이 없습니다. 전통적인 브랜드와 달리 온라인브랜드는 유통구조가 단순합니다.
• 낮은 광고 비용
창의성을 이용하여 회사의 광고비용을 줄일 수 있습니다. 독특한 광고나 PR 이벤트로 승부하여 저렴한 비용에 광고효과를 만들 수 있습니다.훌륭한 브랜드 이미지를 창조함으로써,자신의 회사에 독특한 가치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 회사매각 시 높은 가치
만일 회사의 훌륭한 브랜드 가치를 창조할 수 있다면,이 브랜드는 다른 온라인 비지니스 보다 더욱 높은 가치를 가질 것입니다.
브랜드를 구축하려면 많은 위험과 노력이 필수적이지만, 린스타트업 원리를 사용하여 회사의 위험을 줄일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린스타트업에 관심있으시다면 다음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lean startup , running lean
비지니스 모범사례
• Archiduchesse는 프랑스산 양말을 파는 프랑스 회사입니다.다른 브랜드보다 2,3배는 비싸지만, 지역생산에 기반을 둔 트렌드를 사용함으로써,이들은 무척 성공적으로 회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 Warby Parker는 온라인에서 안경을 팔고, 고객지원에 신경을 씁니다.(무료 환불),또한 톰즈슈즈 같은 공익을 위한 가치를 추구합니다.(하나의 상품구매=하나의 사회적 지원)
• Dollar Shave Club은 가격 1달러부터 시작해서 면도날을 판매합니다. 이 회사는 정기구독사업모델을 사용하고 있고, 남성다움을 과시하는 이미지로써 브랜드 이미지를 키워나갔습니다.
위 회사들을 살펴보면 아시겠지만, 이들은 좋은 상품/강한 브랜드 이미지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독특한 가치를 추구합니다.이 예들에 대해 살펴보시고 자신의 회사 브랜드에 있어서 독특한 가치가 어떤 것이 될 수 있는 지 고민해보세요.
혹시 그 독특한 가치를 찾았다면 저에게 댓글로 소개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