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에서 쇼핑몰을 운영하고 계신가요? 보통 판매를 위해 어떤 접근을 하고 계신가요?
광고?또 다른 것은요?
일반적으로 쇼핑몰 운영자분들과 이야기하면, 막연히 광고비를 많이 쓸수록 벌어들이는 것이 많다라고 생각하시고 광고에 지나치게 집중을 합니다.
물론 광고비가 많을수록,사람들 눈에는 더 많이 띄게 되니 매출향상의 가능성도 크지요.하지만, 많은 쇼핑몰 운영자분들은 판매향상을 위한 전략이 웹사이트자체에도 적용될 수 있다는 사실을 인지하지 못하는 것 같습니다.
그런 게 어디있냐구요?? 있습니다.^^;;
그럼 그런 것들이 무엇인지 같이 살펴볼까요?
매출 전략 1:기억력 좋은 쇼핑장바구니
많은 온라인 쇼핑고객들은 사이트의 장바구니에 상품을 담아둔 후, 나중에 언제라도 다시 돌아와서 볼 수 있기를 원합니다.만일 그분들이 돌아왔을 때,장바구니에 상품이 지워져있다면,귀찮아서라도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지는 않을 것입니다.
추천 1:하루,혹은 일주일이 지나더라도 계속 유지되는 장바구니 시스템을 보유하세요. 해외의 Amazon은 훌륭한 모범사례입니다.
추천 2:쇼핑장바구니 내용들을 따로 저장하는 것입니다.예를 들어 저장된 내용물 리스트를 이메일로 보낼 수 있도록 옵션을 가지는 것도 구매자들을 위한 좋은 방법입니다.
매출 전략 2:불안감을 해소
고객들은 쇼핑몰의 상품을 보고 다음과 같은 질문을 무의식으로 하게 됩니다.
“안전한 제품인가요?환불가능한가요?언제 제 제품을 받을 수 있죠?”
만일,방문자들이 전혀 주문을 하지 않는다면, 이는 쇼핑몰이 고객의 불안감을 해소해주지 않기 때문일 가능성도 있습니다.가장 불안해하는 의문들에 대해 리스트를 만드시고, 그에 대한 답변을 상품페이지와 장바구니 페이지 등 관련있는 정보페이지에 기재하세요.
추천:
• 상품페이지 오른쪽에 탭 처리 된 배송/환불 정보 표시
• 전화번호,쇼핑몰정책,환불정책들을 장바구니 페이지에 기재하세요.
내용 재밌게 보셨나요?아직 시도해보시지 않았다면 저의 조언을 한번 따라보시기 바랍니다.
웹사이트내에서 할 수 있는 더 좋은 전략이 있다구요?있다면 저에게 댓글로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