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작정 블로그 운영을 통해 사업 기대하는 것의 약점

무작정 블로그 운영을 통해 사업 기대하는 것의 약점

0

 

블로그-사업

 

온라인 비지니스에 관심있는 분들이 처음에 많이들 생각하시는 것이 무작정 블로그를 시작하는 것입니다.블로그를 통해 많은 독자들을 얻으면 어떤 식으로든 수익이 생기고 사업을 진행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것이죠.

하지만 블로그를 통해 무작정 독자들을 얻는다고,생각하시는 것처럼 사업을 진행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블로그를 통해 무작정 독자들을 얻었을 때,보통 생각이 드는 것은 다음과 같을 것입니다.

“광고수익을 벌어야지”,”일단 인기블로그가 되면 수익은 따라오겠지”

 

무작정 블로그의 사업 한계성

 

만일 진행하시는 블로그가 카테고리 구분없이 여러 대중들을 아우르는 플랫폼이 될 수 없고, 또 인구 규모가 크지 않은 국가만 타겟으로 한다면,광고만으로 사업을 성장시키기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따라서,블로그로 사업을 원하는 것이라면,단순한 광고수익이 아닌 대안책을 생각해야 합니다.

그것은 바로 블로그 주제와 관련된 상품을 통해 수익을 내는 것입니다.

 

블로그 수익을 위한 질문

 

블로그를 통한 수익을 창출하려면 다음과 같은 질문에 대해 미리 답을 하고 있어야 합니다.

“지금 블로그를 통해 주제와 연관된 상품을 낼 수 있는가?그리고 그 상품을 독자들이 살 것인가?”

만일 대답이 “NO”라면, 블로그를 통한 또 다른 수익창출의 옵션을 져버리고 시작하는 것과 같습니다.블로그 주제가 수익창출과는 관련 없는 것을 다루고 있다면, 이것을 통해 사업을 이루기는 점점 힘들어 집니다.

 

블로그가 수익창출과 관련된 주제일 경우

 

만일 블로그 주제로 상품을 만들 수 있다면 ,아직도 풀어야 할 과제는 있습니다.
블로그 주제를 사업방향과 잘 접목해 잡았다고 하더라도,컨텐츠 주제에 따라 수익화 방향성은 크게 달라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먼저 알아야 할 것은 독자들의 유형이 어떻게 나뉘는지 아는 것입니다.

독자들의 종류는 다음과 같이 나눠집니다.

 

1:블로그를 통한 상품을 미래에 구매할 독자

블로그의 주제에 기반한 상품을 미래에 구매할 의향이 있는 독자들입니다.

2:블로그를 통한 상품을 미래에 구매하지 않을 독자

블로그의 주제에 대해 관심은 있으나 굳이 구매까지 할 마음은 없는 독자들입니다.여러분과 비슷한 처지의 경쟁자일 수도 있고,흥미거리로 블로그를 가볍게 구독하는 독자들입니다.

 

이제 컨텐츠를 분별있게 제공하기

 

대부분 블로그를 무작정 시작한다면,컨텐츠 제공을 할 때 타겟없이 무분별하게 제공하게 됩니다.

이렇게 되면, 운영 블로그의 독자층은 애초에 생각하는 것과 다른 독자층으로 쌓여가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신이 컨텐츠를 생성할 때마다,그 컨텐츠를 읽을 독자들이 어떤 사람들인지 생각해보는 것은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만일 자신이 사진작가이고 사진촬영 대행업무를 좀 더 고객으로부터 받고 싶다고 해볼까요?

단순히 “사진을 예쁘게 찍는 방법”으로 글을 발행하기 보다, “예쁘게 찍힌 사진이 이력서에 미치는 영향”이라는 글이 고객을 모으는 데에는 더 좋습니다.

“사진을 예쁘게 찍는 방법”으로 글을 발행한다면,자신 스스로 사진을 예쁘게 찍고 싶은 사람들이 그 글을 확인할 것입니다.

반면,후자의 주제는 이력서를 보완하기 위해 사진촬영 대행을 통해서라도 잘 찍힌 사진을 갖고 싶어하는 사람들이 관심 있을 주제들입니다.

 

이제부터 실행해야 할 것

 

앞으로 블로그를 통해 사업을 일궈나가길 원하신다면,다음 2가지를 실행해야 합니다.

 

•블로그 주제와 연관된 상품을 출시할 수 있는지 확인하기

블로그 주제와 연관된 상품을 만들 수 있는지,또 그것을 독자층이 과연 살 만한 것들인지 생각하는 일이 선행되어야 합니다.

 

•블로그 글의 주제들이,구매를 할 고객층을 끌어들이는 것인지 체크하기

단순히 무작정 블로그 글들을 발행하는 것이 아니라,발행하는 주제들이 타겟 고객층을 끌어들이는 것인지 체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것에 대한 도움을 드리고자 블로그 주제마다 타겟독자층을 미리 생각해볼 수 있는 간단한 표를 준비해두었으니,아래 링크에서 다운로드받아 필요할 때마다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후, 다른 이름으로 링크(대상) 저장을 선택하세요.

 

 

이제껏 블로그는 어떻게 운영하셨나요?만일 무작정 블로그를 운영하셨다면 이번 포스팅의 조언을 실행하신 후,바뀐 점을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Leave A Reply

온라인 비지니스 성공을 위한 전략
이메일 주소를 입력한 후 온라인비즈의 최신 전략을 무료 구독하세요.
비지니스에 유용한 정보만 소개합니다.
온라인비즈 추가 전략 무료 구독
온라인 비지니스 성공을 원하시나요?
온라인비즈 추가 전략 무료 구독
온라인 비지니스 성공을 원하시나요?
온라인 비지니스 성공을 위한 전략
이메일 주소를 입력한 후 온라인비즈의 최신 전략을 무료 구독하세요.
비지니스에 유용한 정보만 소개합니다.
온라인 비지니스 성공을 위한 전략
이메일 주소를 입력한 후 온라인비즈의 최신 전략을 무료 구독하세요.
비지니스에 유용한 정보만 소개합니다.
온라인 비지니스 성공을 위한 전략
이메일 주소를 입력한 후 온라인비즈의 최신 전략을 무료 구독하세요.
비지니스에 유용한 정보만 소개합니다.
온라인 비지니스 성공을 위한 전략
이메일 주소를 입력한 후 온라인비즈의 최신 전략을 무료 구독하세요.
비지니스에 유용한 정보만 소개합니다.
온라인 비지니스 성공을 위한 전략
이메일 주소를 입력한 후 온라인비즈의 최신 전략을 무료 구독하세요.
비지니스에 유용한 정보만 소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