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의 마케팅 트렌드 TOP 9(1편)

미래의 마케팅 트렌드 TOP 9(1편)

2

트렌드-미래의 마케팅 트렌드

 

안녕하세요,

오늘은 마케팅의 트렌드가 어떻게 될지 예측해보고자 합니다.요즘같이 시대가 빠르게 변하는 세상에서는 마케팅의 흐름을 읽지 못하면,큰 사업적인 기회들을 놓치게 됩니다.

제가 예측해보는 마케팅트렌드를 통해 자신이 어떻게 그 기회를 통해 회사의 상품과 서비스를 고객에게 어필할 지 힌트를 얻기를 바랍니다.

 

이제 제가 예측하는 트렌드를 함께 살펴 볼까요?

 

 트렌드 1:TV프로그램의 급속한 발전

 

사람들이 생각하는 것과 달리, TV는 아직 죽지 않았습니다.TV프로그램의 소비는 미래에 증가할 것입니다.다만 차이점은 사람들이 프로그램들을 접근하는 방법입니다. 전통적인 TV기기가 아닌 언제,어디서나 시청할 수 있는 TV에 대한 수요가 클 것입니다.전통 미디어들은 국제적으로 해외의 TV프로그램과 경쟁하게 될 것이고 다른 형식의 미디어와도 경쟁하게 될 것입니다.유투브가 최근 공격적으로 진행하려는 프로그램 “Original Channel”은  전통적인 미디어가 되지 않더라도 높은 퀄리티의 프로그램을 생산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트렌드 2:전통 광고를 위협하는 인터넷/모바일

 

미국에서 광고의 25%의 투자는 인쇄 미디어 업체에 이루어졌습니다.하지만 고객들은 인쇄된 매거진과 신문을 읽는 데 시간의 7퍼센트 이상을 소비하지는 않습니다. (출처: IAB 2012). 재밌는 것은 사람들이 모바일기기에 10퍼센트의 시간을 소비하지만, 회사는 모바일에 대해 광고비용의 1퍼센트만을 투자합니다. 회사들은 미래에 고객들이 몰리는 곳에 마케팅 노력을 집중해야 한다라고 느낄 것입니다.최근에 뉴욕타임즈는 그들의 전통적인 인쇄 신문에서 광고비용을 얻는 것이 어려워지고 있다고 인정했습니다.이런 추세는 가속화될 것입니다.

 

 

트렌드 3:포지셔닝

 

더욱 더 많은 제품과 서비스가 고객들에게 이용가능해지기 때문에 그만큼  회사의 제품과 서비스가 핵심적으로 남들과는 차별화하려고 할 것입니다.안타깝게도 아직은 한국에서 많은 회사들이 남들과 차별화하는 데에 어려움을 겪는 것 같습니다.

 

 

 

트렌드 4:작품 속 광고가 더욱 빈번

 

작품 속 광고는 드라마,영화,음악에 있어 널리 퍼져있습니다.예를 들어,제임스 본드 영화에서 주인공이 특정 회사의 차를 사용하는 것입니다.자동차회사는 영화출연 댓가로 광고 비용을 지불합니다. 컨텐츠(영화,뮤직비디오 등) 제작자측은 더 많은 수익을 창조하기 위해 회사들과 더 많은 협력을 할 것입니다.특정 회사가 영화 주인공이 자신의 브랜드 음료를 마시기를 원하고 이에 대해 비용을 지불한다면,영화줄거리는 이에 맞게 변경될 것입니다.

 

 

트렌드 5:미디어의 침범

 

광고는 인간의 삶에 더욱 공격적으로 침범을 할 것 입니다. 어느 공간이든 상관이 없지요.축구공, 도로 등. 법이 제한하지 않는 한, 회사들은 고객들과 독특하게 소통을 할 기회를 찾으려고 할 것입니다.

 

 

제가 열거한 5가지 트렌드 중에 자신이 이미 예상하고 있었던 것이 있었나요?

있다면 어떤 것인지 댓글로 공유해주세요!

 

다음 편을 보고자 하시는 분은 미래의 마케팅 트렌드 2편을 클릭해주세요.

Discussion2개의 댓글

  1. 시대를 앞서가는 선구자들이 있습니다. 그들은 너무 시대를 앞서가기 때문에 현시대에서는 그들을 가리켜 불법을 저지르거나 윤리적인 잣대로 음모론자들로 구성된 단체로 명명하고 있죠. 사실 시대를 넘어서면 그들은 이미 우리보다 수천년이나 앞서가 있습니다. 다만 우리는 필요에 의해서 대중화되고 상용화가 늦어지는 것 뿐이죠. 예를 들면 영화 고티카를 상상해 보세요. 유전적 변이가 똑같은 인간들이 여럿 있다고 가정할때 판별하는 능력은 우성인자에게만 주어지는 세상에서 살아가는 미래세계에 열성인자들은 이용당하지 않기 위해 주인의 음성을 인식하는 강아지 로봇이 필수일지도 모르죠.

    • 시대를 앞서가면 불법을 저지르거나 음모론자로 본다고 하셨는데 그런 예는 어느 것이 있을까요?

Leave A Reply

온라인 비지니스 성공을 위한 전략
이메일 주소를 입력한 후 온라인비즈의 최신 전략을 무료 구독하세요.
비지니스에 유용한 정보만 소개합니다.
온라인비즈 추가 전략 무료 구독
온라인 비지니스 성공을 원하시나요?
온라인비즈 추가 전략 무료 구독
온라인 비지니스 성공을 원하시나요?
온라인 비지니스 성공을 위한 전략
이메일 주소를 입력한 후 온라인비즈의 최신 전략을 무료 구독하세요.
비지니스에 유용한 정보만 소개합니다.
온라인 비지니스 성공을 위한 전략
이메일 주소를 입력한 후 온라인비즈의 최신 전략을 무료 구독하세요.
비지니스에 유용한 정보만 소개합니다.
온라인 비지니스 성공을 위한 전략
이메일 주소를 입력한 후 온라인비즈의 최신 전략을 무료 구독하세요.
비지니스에 유용한 정보만 소개합니다.
온라인 비지니스 성공을 위한 전략
이메일 주소를 입력한 후 온라인비즈의 최신 전략을 무료 구독하세요.
비지니스에 유용한 정보만 소개합니다.
온라인 비지니스 성공을 위한 전략
이메일 주소를 입력한 후 온라인비즈의 최신 전략을 무료 구독하세요.
비지니스에 유용한 정보만 소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