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만족으로 매출향상 3가지 방법

고객 만족으로 매출향상 3가지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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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만족

사업을 할 때 어떤 생각으로 운영하고 계신가요?단순히 돈을 많이 벌고 싶다?대박나고 싶다?

회사를 운영할 때 많이 간과되고 있는 것 한 가지가 바로 고객을 사랑하고 기쁘게 하는 것입니다. “고객사랑”,어디서 많이 들어보지 않았나요?실제로 잘나가는 기업에서도 이것을 중요시하는 곳이 꽤 있습니다.하지만 많은 회사에서 이것을 진심으로 실천하고 있지는 않죠.고객을 사랑하고 기쁘게 하려고 해야 고객의 문제점을 필사적으로 해결하려고 하고,모든 것을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해 볼 기회를 가지게 됩니다.결과적으로는 그 고객들이 회사에 관심을 갖고 단골고객이 될 수 있습니다.이런 맥락에서 제가 고객을 기쁘게 하는 방법 3가지를 알려드릴까 합니다.

고객 만족 1:사회적인 증명으로 판매를 합리화

 

물건을 살 때 구매자들은 자신의 배우자 등 구매에 신경을 쓸 사람들로부터 물건구입을 합리화시키고 싶어합니다.이것을 위해서 물건,서비스에 대한 다른 고객들의 증명(사회적)을 보여줘야 합니다. 만약 환불률이 낮다면 구매자들이 거의 환불을 하지 않는다고 수치를 통해 강조할 수도 있습니다.

 

고객 만족 2:보너스로 고객 놀라게 하기

 

고객이 물건에 돈을 쓸 때 그들은 “이게  제 값을 할까?”라며 끝까지 의문을 품을 수 있습니다.이것을 해결하기 위해 모든 고객에게 작은 보너스와 함께 놀라움을 주어야 합니다. 어떻게 놀라움을 주냐구요?제가 재밌는 사례를 하나 소개할까 합니다. 이 실제 사례는 전문 웨이터들이 팁을 23%까지 올릴수 있었던 일화입니다.

 

식사를 하고 나가는 길에 박하사탕을 제공하는 식당을 상상해보세요. 첫째.웨이터가 영수증과 함께 박하사탕을 준다고 해서 고객들이 팁을 더 많이 줄까요?둘째. 그렇다면 박하사탕 2개는 어떨까요? 셋째.아니면 웨이터가 한 개의 박하사탕을 남기고 사라졌다가 테이블로 다시 돌아와 다른 박하사탕을 준다면 어떨까요?

박하사탕을 제공하는 것은 팁을 올릴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위의 세 가지 상황에서 팁이 얼마나 증가하는지는 달랐습니다. 박하사탕 하나에 팁은 3% 높았습니다. 박하사탕 두 개에는 14%나 팁이 높았습니다. 마지막 상황에서는 23%로 큰 증가율을 보였습니다. “놀라움”은 고객이 기대를 하지 않았던 것이었으므로 많은 팁을 증가시킬 수 있었습니다.

여기서 팁이 고객의 만족도를 나타내는 것이라면 회사는 이처럼 무료이면서도 가치있는 보너스로 고객을 놀라게 해줘야 합니다. 그들이 기대하지 않았던 일이 일어나는 것은 “이게 제 값을 했었나?”라는 이전의 질문에 긍정적인 답변을 스스로 하게 만들 것입니다.

 

고객 만족 3:제품에 대한 도움을 무료제공

 

이것은 사업을 성공시키기 위한 또하나의 지름길입니다. 고객이 물건을 어떻게 사용하는지 몰라 혼란스러워한다면 구매율이 낮겠죠? 가장 좋은 방법은 제품을 어떻게 사용하는지 설명해주고 직접 보여주는 것입니다.예를 들어 고객에게 제품을 어떻게 사용하는지 비디오 또는 단계별 사진으로 설명해주는 무료 블로그를 제공하세요. 자세한 무료 트레이닝은 고객들의 불안감을 잠재울 수 있고 장기 고객을 유치하는 데 긍정적인 역할을 합니다.

 

 

결론

 

물건을 판매했다고 해서 회사의 일이 끝나는 것은 아닙니다. 남은 과제는 한 번 고객을 어떻게 단골 고객으로 만드느냐입니다. 제가 오늘 제시한 전략을 사용한다면 이것에 있어 큰 향상을 이룰 수 있을 것입니다.전략을 사용해보시고 고객들이 긍정적인 평가를 남긴다면 댓글로 공유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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