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율성을 높이는 핀터레스트 마케팅전략!

효율성 높이는 핀터레스트 마케팅 전략!

0

repinly

 

오늘은 핀터레스트 마케팅의 효율을 높이는 조언을 드리고,그에 도움을 주는 도구를 알려드리려 합니다.아직도 핀터레스트가 무엇인지 모른다고요?그러면 이전글을 확인하고 돌아와주세요^^

이제 준비가 되셨으면,바로 본론으로 들어가겠습니다.

 

핀터레스트 마케팅 상식

 

일단,본격적으로 조언을 드리기 전에 몇 가지 상식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잘 아는 주제에 대해 업로드를 하세요.

 게시판에 대해 타회사와 구별되는 특징을 가지세요.주제에 대해서 독창적인 것이 좋습니다.

(예: “멋진 의상” 보단 “청담동 베스트드레서”주제가 더 효과적입니다).

• 회사홍보를 할 때, 핀터레스트 아이콘을 웹사이트나 블로그에 표시하세요.또한 핀터레스트페이지에 회사웹주소 표시는 기본이겠죠?

 한꺼번에 많이 업로드하지 마세요.팔로워 메인페이지의 업데이트가 회사게시물로 도배된다고 생각해보세요^^;;

 세로로 길쭉한 사진이 핀터레스트에서 보기 좋습니다.편집할 때 이 점을 유의하세요.

• 업로드시 게시물의 설명을 넣으세요.선택을 한 이유를 붙여도 좋습니다.

 

 

핀터레스트 게시물 주제

 

핀터레스트 게시판은 여러개를 가질 수 있습니다.각 게시판의 성격 및 주제를 정하지 않고 운영한다면,사용자들은 혼란을 느낍니다.따라서 회사페이지를 팔로우하지 않을 가능성이 커지겠죠?

이에 대한 도움을 드리고자 게시판 주제 몇 가지를 추천해드리겠습니다.^^

 

• 회사의 상품전시

각기 다른 주제에 맞춰 회사의 상품을 전시할 수 있습니다. 특정 테마를 정해 상품을 전시한다면 회사브랜드 정체성을 가질 수  있습니다.단,주제분류를 할 때 회사의 중요가치(메세지)에 집중하세요.

 상품이 아닌,라이프스타일

핀터레스트페이지를 제2의 쇼핑몰로 만들지 마세요.사용자는 라이프스타일을 공유하는 측면이 큽니다.브랜드의 핵심가치(라이프스타일)에 부합하는 사진들을 업로드하세요.

 이벤트

사용자들에게 웹사이트 사진들을 업로드해달라고  부탁하세요.이렇게 되면 많은 잠재고객에게 회사브랜드를 노출할 수 있습니다.제 3자가 사용자들의 게시물을 스크랩한다면,스크랩한 제3자의 팔로워들에게도 회사의 사진이 보여집니다.회사는 이벤트에서 가장 많은 리핀(제3자가 공유)을 달성한 사용자에게 선물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 소비자참여

소비자의 상품사용 사진을 업로드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이를 통해 가장 활발한 단골고객을 선별하고 장기적으로 회사와 Win-Win관계를 모색할 수도 있습니다.또는 회사의 모델을 선정할 때 유용하게 쓰일 수도 있겠죠?

 미디어보도

회사의 브랜드가 특정 이벤트와 연관있다면, 이벤트의 사진이나 비디오 공유를 통해 트렌드를 알릴 수 있습니다.사람들의 관심을 끄는 트렌드와 회사브랜드를 연결할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핀터레스트의 회사업무활용

 

그런데 핀터레스트를 꼭 소비자들을 위해 사용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회사의 효율성을 위한 도구로 변신할 수도 있죠^^

 

A.회사 협력 도구

핀터레스트는 회사멤버들간 정보공유도구로써 사용할 수 있습니다.

회사멤버들이 추천하는 자료,참신한 시각자료 등을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게시물링크를 누르면 원문페이지로 가기 때문에, 마음에 드는 기사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개발이나 디자인 작업중일 때 프로젝트 참여하는 분들과 색상,샘플디자인 등 프로젝트자료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B.고객그룹을 관찰

핀터레스트관찰을 통해 사용자들이 스크랩하는 것은 무엇이고 ,어떤 게시물이 특정고객층의 지지를 받는지 볼 수 있습니다.이것은 회사의 상품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마케팅 효율을 높이기 위한 도구

 

이제 핀터레스트를 어떻게 운영할 것인지 감을 잡으셨나요?그렇다면 이제 효율적인 운영을 위한 도구들을 알려드리겠습니다.

 

A.분석

일단 핀터레스트활동을 분석하는 것이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첫 번째겠죠?분석없이는 관리가 효율적으로 되고 있는지 알 길이 없습니다.

핀터레스트의 성과분석을 통해 알 수 있는 것:

업로드 한 게시물의 인기도

업로드 최적의 시간

경쟁사들의 성과분석

인기있는 게시물의 성격 파악

게시물이 도달할 수 있는 잠재고객의 수

 

아래는 핀터레스트 분석을 도와 줄 유용한 도구입니다.

Curalate 

promoted_campaign

 

B.아이디어 얻기

각 카테고리별로 가장 인기있는 사진들을 찾는다면,앞으로 어떤 이미지를 업로드하는 것이 효과적인지 알 수 있습니다.

Repinly를 통해 인기있는 사진들을 한번 체크해보세요.

Repinly

 

C.스케쥴 예약하기

혹시 게시물 업로드를 수동으로 하나하나씩 하려고 하셨나요?

Pingraphy를 사용하면 일일이 업로드할 필요없이 회사의 업로드 계획을 예약할 수 있습니다.

 

pingraphy

 

D.웹사이트의 스크린샷 업로드

웹사이트모습을 일일이 스크린샷 편집해서 올리기 불편하시다고요?Snapito는 그런 수고를 덜어줍니다.

 snapito-webpage-capture

E.자동팔로우 

어느정도 인기있는 사용자들을 팔로우했는데,다른 비슷한 사용자를 찾기 귀찮으신가요?그럼 Ninjapinner를 통해 관심리스트와 비슷한 성격의 사용자,게시판을 자동팔로우할 수 있습니다.

 

Ninja pinner

 

사실 사용자들과 게시판을 자동팔로우하는 것 자체는 괜찮습니다.제가 소개해 드린 도구 이외에도 스크랩이나 댓글을 자동으로 해주는 도구들이 있는데, 개인적으로 추천하지는 않습니다.스크랩이나 댓글활동은 상대방과 소통을 하면서 하는 것인데,자동화를 하면 너무 부자연스럽게 되기 때문이죠.누군가는 회사가 자동프로그램을 써서 운영한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고,그러면 회사의 이미지에도 타격을 줍니다.하지만 가장 중요한 이유는 소셜미디어의 큰 목적인 의사소통을 할 수 없게 되고,잠재고객들이 무슨 생각을 하는지 알 길이 없습니다.

 

 

핀터레스트 스케쥴 추천

 

이전에 말했던 바와 같이,핀터레스트도 사용자들과의 소통이 주요목적입니다.모든 활동을 자동화하기 보단, 사용자들에게 댓글을 달기도 하면서 그들의 생각과 의사소통해야합니다.시간이 너무 들까봐 걱정된다고요?

이런 노고를 제가 덜어드리기 위해, 일주일에 1시간 투자해서 핀터레스트 관리하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Repinly에 가서 업로드할 이미지에 대한 영감을 얻으세요
  2. Evernote나 비슷한 도구를 열어 업로드하고 싶은 이미지링크들을 모두 기록하세요.
  3. Pingraphy를 통해 7일간 업로드할 것을 스케쥴 예약하세요.
  4. Pinterest에 접속해서 회사와 비슷한 관심사를 보이는 사용자들 중,영향력이 막강해 보이는 15명을 찾으세요.
  5. NinjaPinner를 이용해 관심리스트 바탕으로 사람들을 자동팔로우 하세요.

 

이 5단계로, 회사 계정을 매주 점차적으로 성장시킬 수 있습니다.성장이 되면서 점점 많은 잠재고객에게 회사브랜드가 노출될 것입니다.혹시 누군가가 회사의 게시물에 댓글을 단다면, 의미있는 답변으로 사용자들과 대화를 나누세요.

 

 

결론

 

오늘은 핀터레스트마케팅을 효과적으로 다루는 방법에 대해서 얘기했습니다.개인적으로 다시 상기시켜 드리자면, 소셜미디어는 즉각적인 매출만을 노리는 곳이 아닙니다.고객들을 살피고 조사하는 과정도 목적일 수가 있습니다.고객들과 연결고리를 맺고 브랜드 이미지를 키워나가는 것이 목적일 수도 있죠. 스폰서쉽을 하는 회사들을 생각해보세요.그들이 즉각적인 매출을 기대하는 것일까요?물론 아닙니다.회사가 원하는 것이 직접적인 매출보다 브랜드인식 및 이미지상승이기 때문이죠.이 부분을 잘 생각해 보면서 다음 사항을 체크해보세요.

 목표설정을 했나요?(브랜드인지도 상승/브랜드인식/고객커뮤니티발전/고객이해 등)

회사의 활용목적을 정하세요.목적없는 활용은 관리를 엉망으로 만듭니다.

 

핀터레스트 활동 1달 후 성과는?

팔로워가 늘었나요?웹사이트로 방문자가 유입되거나 매출이 생겼나요?(웹분석기활용) 사람들과 소통이 늘었나요?? 성과에 따라 회사의 전략을 개선해가세요.

 

위 사항을 다 체크해보셨나요?핀터레스트 활용가치가 있다고 생각한다면, 오늘 제가 알려드린 조언을 실행해보세요.혹시나 진행하시다가 질문이 있다면 언제든지 댓글로 남겨주세요.^^ 그리고 정보가 유용하셨다면 아래에 글 추천 부탁드립니다!

Leave A Reply

온라인 비지니스 성공을 위한 전략
이메일 주소를 입력한 후 온라인비즈의 최신 전략을 무료 구독하세요.
비지니스에 유용한 정보만 소개합니다.
온라인비즈 추가 전략 무료 구독
온라인 비지니스 성공을 원하시나요?
온라인비즈 추가 전략 무료 구독
온라인 비지니스 성공을 원하시나요?
온라인 비지니스 성공을 위한 전략
이메일 주소를 입력한 후 온라인비즈의 최신 전략을 무료 구독하세요.
비지니스에 유용한 정보만 소개합니다.
온라인 비지니스 성공을 위한 전략
이메일 주소를 입력한 후 온라인비즈의 최신 전략을 무료 구독하세요.
비지니스에 유용한 정보만 소개합니다.
온라인 비지니스 성공을 위한 전략
이메일 주소를 입력한 후 온라인비즈의 최신 전략을 무료 구독하세요.
비지니스에 유용한 정보만 소개합니다.
온라인 비지니스 성공을 위한 전략
이메일 주소를 입력한 후 온라인비즈의 최신 전략을 무료 구독하세요.
비지니스에 유용한 정보만 소개합니다.
온라인 비지니스 성공을 위한 전략
이메일 주소를 입력한 후 온라인비즈의 최신 전략을 무료 구독하세요.
비지니스에 유용한 정보만 소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