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지니스 아이디어에 확신 가질 수 있는 이유(A/B테스트)

비지니스 아이디어에 확신 가질 수 있는 이유(A/B테스트)

0

비지니스 운영하고 계시다면 대부분이 “내가 잘하고 있는 걸까?비지니스 방향이 올바른 걸까?” 등 여러가지 질문을 스스로 하게 될 것입니다.다름이 아니라 사업이 제대로 된 것인지 불안하기 때문이죠.

이는 오프라인 뿐만 아니라 온라인 비지니스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웹사이트가 고객에게 얼마나 최적화 되어있는지 모른다면 고객을 잃을 위험이 큽니다.하지만 온라인 상에서 비지니스 운영을 한다면 이런 불안감은 어느정도 해소할 수 있습니다.어떻게 하냐고요?

일단 웹분석기를 회사의 웹사이트에 설치하세요.웹 분석기가 없이 방문자들이 회사의 웹 디자인 및 메시지 ,상품을 어떻게 생각하는지 알 방법은 없습니다.방문자들이 각 요소에 관심을 가지는지,아니면 관심이 없는지 행동패턴으로써 힌트를 주기 때문이죠.

 

그럼 이제 좀 더 구체적으로 웹사이트를 어떻게 최적화시키는지 알아 볼까요?

 

 

비지니스 필수전략:A/B 테스트

 

 

A/B 테스트는 두 명의 다른 사용자들에게 똑같은 페이지/내용을 제공하지만,  메세지의 구체적인 형식이나 웹디자인에 변형을 주어서 각자의 반응을 살피는 것을 말합니다.두가지 다른 페이지에 대한 사용자의 반응을 각각 추적함에 따라, 둘 중 어느것이 고객에게 관심을 불러일으키는지 알 수 있습니다.(아래 그림을 보시면 더 이해가 갈 듯 싶습니다)

비지니스-a/b테스트

 

각자의 방문객은 웹사이트의 A/B 버전 중 하나를 접하게 됩니다.말이 A/B테스트지,자신이 원하는 만큼 ,예를 들어 A/B/C/D의 4가지 버전을 만들 수 도 있습니다. 다만, 신빙성 있는 결과를 내기 위해서 상당한 방문자를 동원할 수 있어야 합니다. 예를 들어, 10명의 방문자만으로 테스트를 완료했다고 보긴 힘듭니다. 웹 페이지의 테스트 버전이 많을 수록 각 버전의 방문자 수가 충분해야하기 때문에,  믿을만한 결론을 얻기 위해서는 시간이 더 걸리게 되겠죠?

보시다시피,A/B테스트를 위해서는 충분한 방문자유입이 필요한데,방문자 트래픽이 많지 않으신 분들은 다음 링크를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A/B 테스트를 위한 도구

 

 

위에서 말씀드렸다시피, 분석기는 웹사이트가 지녀야 할 필요요소입니다.구글과 네이버는 이를 위한 무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무료 서비스이외에도 어떤 회사들은 유료 분석툴을 제공하는데,이들은 더 상세한 사항을 분석하여 자신의 A/B 테스트 시간을 효율적으로 쓸 수 있게 됩니다.저번 포스팅에서 이들의 종류에 대해 언급했는데,혹시 못보신 분들은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다시 강조하지만,A/B 테스트는 온라인 비지니스 에게 있어 필수적이고, 신생회사에 있어서는 그들의 비지니스 아이디어가 시장에서 매력적인지 아닌지 알아볼 수 있는 중요한 방법입니다.그러니까 지금 빨리 A/B테스트를 실행해보세요!

Leave A Reply

온라인 비지니스 성공을 위한 전략
이메일 주소를 입력한 후 온라인비즈의 최신 전략을 무료 구독하세요.
비지니스에 유용한 정보만 소개합니다.
온라인비즈 추가 전략 무료 구독
온라인 비지니스 성공을 원하시나요?
온라인비즈 추가 전략 무료 구독
온라인 비지니스 성공을 원하시나요?
온라인 비지니스 성공을 위한 전략
이메일 주소를 입력한 후 온라인비즈의 최신 전략을 무료 구독하세요.
비지니스에 유용한 정보만 소개합니다.
온라인 비지니스 성공을 위한 전략
이메일 주소를 입력한 후 온라인비즈의 최신 전략을 무료 구독하세요.
비지니스에 유용한 정보만 소개합니다.
온라인 비지니스 성공을 위한 전략
이메일 주소를 입력한 후 온라인비즈의 최신 전략을 무료 구독하세요.
비지니스에 유용한 정보만 소개합니다.
온라인 비지니스 성공을 위한 전략
이메일 주소를 입력한 후 온라인비즈의 최신 전략을 무료 구독하세요.
비지니스에 유용한 정보만 소개합니다.
온라인 비지니스 성공을 위한 전략
이메일 주소를 입력한 후 온라인비즈의 최신 전략을 무료 구독하세요.
비지니스에 유용한 정보만 소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