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마케팅 트렌드 Top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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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마케팅 트렌드 Top 8(2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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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저번 글에 이어 이번에는 모바일 마케팅 트렌드 2편에 대해 올리겠습니다.

 

전편을 못 보신 분들은 다음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모바일 마케팅 트렌드 1편

 

5.상점의 터치화

 

모바일-쇼핑몰

 

이제껏 소매상점은 온라인쇼핑몰을 통해 매출의 증가를 꾀했습니다.앞으로 더욱 많은 소매상점들이 오프라인상점을 전시용도로 사용할 것이고 온라인상에서 실제매출향상을 꾀할 것입니다.

오프라인상점의 직원이 타블렛을 이용해 고객에게 주문을 도와주는 장면이 상상되기도 하네요.^^

스마트폰의 성장과 함께, 사람들은 그들의 스마트폰을 사용해 더욱 많은 쇼핑을 할 것입니다.이와 함께 스마트폰의 마케팅 추적,쿠폰, 더 새로운 아이디어들이 출현할 것입니다.

 

 

6.모바일기기를 통한 고객관리

 

 

모바일-카카오톡

 

 

앞으로 모바일기기를 기반으로한 플랫폼들이 고객관리를 위한 도구들을 만들어 낼 것입니다.

참고로,카카오톡과 네이버 라인은 위의 기능과 비슷한 기능을 가진 서비스를 두고 있습니다. 이러한 플랫폼의 활용은 더 큰 비지니스 기회를 가져다 줄 것입니다.

 

 

7.모바일을 통한 고객참여

 

 

모바일-고객참여

 

 

모바일을 통해 고객참여를 활성화시키는 것은 고객추적 시스템을 발전시킬 기회이기도 합니다.앞으로 모바일을 통한 고객참여를 이끌어내기 위한 회사들의 시도가 어떨지 궁금해집니다.

다만,회사입장에서는 어디까지나 유용한 가치가 고객들에게 전달되어야 한다는 점을 잊지 말아야 하겠죠?

 

 

8.모바일 최적화

 모바일-태블렛

 

 

페이스북은 몇몇의 모바일 광고를 출시했습니다.트위터도 마찬가지구요.소비자들의 모바일 이용 트렌드에 맞춰 , SNS 회사의 이러한 움직임은 더 많아질 것입니다.

자신이 비지니스를 운영한다면, 이런 트렌드를 간과해서는 안됩니다.

예를 들어 ,웹사이트의 컨텐츠는 모바일 고객에 맞추어 네트워크에 최적화 되어야 합니다.또한 모바일 광고를 하실때, 너무 늦게 뜨는 로딩시간은 고객을 잃게 만든다는 것을 아셔야 합니다.

또한 회사웹사이트가 모바일기기에 최적화 되어 있는 지 확인해야 하고, 웹사이트 로딩시간/이미지 깨짐현상 을 체크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다시 말해서, 전통적인 검색엔진 최적화 방식을 모바일상에서도 적용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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