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지니스 탐방 :사진 이미지를 통해 패션상품 검색을 돕는 쇼핑검색엔진 SNAP FASH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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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지니스 탐방 :사진을 통해 패션상품 검색을 돕는 쇼핑검색엔진 SNAP FASH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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혹시 패션에 관심 많으신가요??길거리를 지나다가 혹은 TV 프로그램에서 누군가 멋진 옷이나 신발을 걸치고 있으면 대체 저건 어디서 샀는지 궁금한 적 있나요?이럴 때 보통은 네이버 지식인에 질문을 올리거나 직접 여러 상점을 돌아다니며 원하는 상품을 찾아 헤맬 것입니다.하지만 이런 노력에도 비슷한 상품을 찾는데는 실패할 확률이 높죠.혹시나 성공을 하더라도 결과적으로 시간이 많이 소요된다는 문제가 있습니다.오늘 소개해드릴 비지니스 컨셉은 이런 문제점에 대해 해답을 제시합니다.

 

비지니스 컨셉

 

비지니스-snapfashion

 

영국의 비지니스 Snap Fashion 서비스는 현재 웹사이트나 iOS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제공되는데, 사용자들이 자신의 마음에 드는 스타일의 의류나 신발사진을 찍으면 그 이미지와 비슷한 스타일의 의류나 신발 결과를 보여줍니다.Snap Fashion의 서비스는 사용자들의 관심상품을 단시간에 제공하여 쇼핑시간을 절약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Snap Fashion은 이미 사용자가 100,000명을 넘어섰다고 합니다.아쉬운 점으로는 Snap Fashion이 현재 남성들의 아이템보단 여성들의 패션아이템 위주로 포커스를 맞추는 것으로 보입니다. Snap Fashion의 상품검색 알고리즘은 불필요한 것보다 필수적인 것에 집중을 하는데,예를 들어 상품의 소매길이와 같은 부분 보다는 옷의 색상,질감 등에 비중을 둡니다.Snap Fashion은 사용자가 자사의 서비스를 거쳐 파트너브랜드의 아이템을 구매했을 때 그에 따른 판매수수료를 받게 됩니다.

 

작동방식

 

Snap Fashion 웹사이트나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는데 ,사용자들은 매거진이나 의류매장 또는 길거리에서 마음에 드는 상품의 사진을 찍습니다.그리고 나서,원하는 아이템의 종류를 구체적으로 선택합니다.아이템의 카테고리로는 드레스,치마, 바지,신발 등이 있습니다.카테고리가 선택한 후,이미지 안에서 원하는 아이템의 둘레를 점으로 표시하면 Snap Fashion과 파트너를 맺은 브랜드의 재고 중 조건과 일치하는 결과를 보여줍니다.정확한 결과를 검색하기 어려운 경우에는 상품의 색상,패턴,스타일 등 최대한 비슷하게 보이는 다른 옵션들을 제시합니다.사용자들은 원하는 아이템의 판매매장으로 연결되어 상품을 바로 구입할 수 있으며,만약 현재 구입을 할 수 없을 경우에는 상품목록을 저장해놓을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또한 이미지의 링크 붙여넣기를 통해서도 Snap Fashion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고 , 핀터레스트처럼 특정 웹페이지의 이미지를 뽑아내는 편리한 도구도 사용가능합니다.그리고 한가지 재미있는 것은,Snap Fashion에서 관심아이템으로 지정해둔 옷들이 언젠가 할인을 하게 될 때,Snap Fashion이 이메일로 사용자들에게 할인내용을 알려줍니다.참 고마운 서비스죠?

아래 비디오영상을 구경하시면 좀 더 서비스에 대한 이해가 잘 될리라 생각합니다~

 

 

잠재적 기회

 

사실 이와 같이 이미지를 통해 검색결과를 제공하는 방식은 구글에서도 관심을 가지고 있는 부분이었고 Google Goggles를 통해 이미지를 통한 검색엔진을 시도하였습니다.하지만 구글이 미쳐 신경쓰지 않은 쇼핑카테고리를 Snap Fashion이 집중적으로 공략하면서 효과적인 포지셔닝을 구축하였습니다.

Snap Fashion은 자체 데이터베이스를 넓히기 위해 여러 의류브랜드와의 협력관계를 넓혀나가고 있습니다. 현재 Topshop, Gap, Uniqlo, French Connection,Kurt Geiger, Selfridges, Liberty 등을 파트너로 포함하고 있는데 협력파트너가 늘어나게 된다면 그에 따른 판매 수수료도 자연히 오를 것으로 보입니다.또한 여성아이템 뿐만 아니라 남성 아이템으로도 넓힌다면 더 많은 사용자를 모을 수 있어 부가적인 이점을 많이 얻을 것입니다.

개인적인 견해를 덧붙이자면,Snap Fashion이 자체매거진을 활용해 특정컨셉에 맞는 코디를 선보인후 그에 속한 아이템들의 파트너업체를 각각 소개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물론 이것을 위해 자체적으로 코디전문인력을 두거나 관련업체와의 제휴를 하는 것이 바람직할 것입니다.기본검색에 따른 판매수수료 이외에도 이런 독립적인 매거진을 십분 활용한다면 부가적인 수입과 다양한 파트너협력 옵션을 가질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오늘 소개해드린 비지니스는 어떠셨나요?특히 여성분들에게는 많은 호감을 일으킬 컨셉이 아닐까 합니다.패션관련 쇼핑에 대해서도 획기적인 발전을 보여주지만, 이제 이런 흐름이 한편으로 검색엔진시장에도 서서히 변화를 주도하지 않을까 싶습니다.사용하는 입장에서는 대환영이겠죠??내용이 재밌으셨다면 이 글을 다른 분들께도 공유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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