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클릭율 및 구매전환율 향상을 위한 체크리스트 - Onlinebiz

배너 클릭율 및 구매전환율 향상을 위한 체크리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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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너

 

회사의 입장에서 마케팅을 고려할 때 생각하는 것이 대표적으로 배너광고가 있습니다.그리고 배너광고는 특히 타 웹사이트에 띄울 때 보통 비용이 들어가게 됩니다.이에 대한 비용을 지불하면서 정작 배너광고를 통한 수익이나 그 외 회사가 바라던 결과를 못 얻게 된다면 ,배너에 쏟는 예산과 시간이 모두 낭비됩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 최대한 배너의 클릭율 및 구매전환율을 높이기 위해 고려해야 할 점들을 몇 가지 살펴보고자 합니다.상황에 맞게 적용할 수 있는 것이 있는지 한번 살펴보는 것은 어떨까요?

 

배너 광고의 목적 정하기

 

제작하는 배너 광고의 목적은 무엇인가요?

웹사이트에 방문자를 최대한 많이 얻고자 하는 것인가요?타겟 고객층을 최대한 많이 얻기 원하시나요?아니면 정기구독자를 많이 얻기를 원하나요?많은 회사에서는 배너광고에 대한 목적을 충분히 고려하지 않고 무작정 진행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배너광고를 진행하기 전,무엇을 자신이 가장 원하는지 생각해야 합니다.이런 목적에 따라 배너광고 뿐 아니라,배너광고를 클릭했을 때 어떤 페이지를 어떻게 연결할지가 판가름날 수 있습니다.

 

타겟고객층을 명확히

 

배너광고로부터 효율적인 성과를 얻기 위해서는 자신이 타겟하고자 하는 층을 명확히 정하는 것이 좋습니다.만일 타겟고객층이 명확하지 않다면,특정그룹이 갖고 있는 특성을 활용해 클릭을 유도하거나 구매를 유도하기가 힘들 수 있습니다.

따라서 어떤 부류의 고객이 배너의 타겟인지 충분히 생각하시기 바랍니다.그런 후 그런 고객들이 관심을 가질 만한 것이 무엇이 있는지 여러 옵션을 생각해보세요.이런 과정은 타겟고객에게 가장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 알아내도록 도움을 줍니다.

 

전달 메시지를 간략하고 명확히

 

배너디자인도 중요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전달되는 메시지 입니다. 디자인 자체에만 신경쓰기보다 배너에 어떤 정보를 타겟독자분들에게 전달할지 핵심메세지를 뽑아내는 것은 중요합니다.단,메세지는 타겟고객들이 충분히 알아듣기 쉬운 용어로 설명하세요.어려운 용어를 굳이 남발할 필요가 없습니다.

배너는 공간이 한정되어 있기 때문에 많은 정보는 읽기 불편하거나 혼동을 줄 가능성이 있습니다.따라서 한꺼번에 많은 정보를 표현하기 보단, 더 상세한 정보를 위해 배너를 클릭하도록 유도하는 것이 좋습니다. 메시지는 간략하되 읽는 사람들로부터 원하는 행동을 유도할 수 있는지 생각하세요.

특히,메시지에는 배너광고를 보는 분들에게 이점이 있는지 확인하면 좋습니다. 다만,너무 많은 이점이나 행동을 유도한다면 혼동을 야기할 수 있습니다.따라서 한두 가지의 이점이나 행동유도로 메세지를 강조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관련 이미지 사용

 

만일 배너에 이미지를 사용한다면,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와 관련있는 이미지를 사용하시기 바랍니다.이점과 연관된 이미지를 사용하는 것은 클릭을 유도하는 데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예를 들어 헬스관련 배너광고라면,건강미를 나타낼 수 있는 이미지를 사용하는 것이 좋겠죠?

 

배너 위치

 

일반적으로 배너는 홈페이지를 처음 보았을때 나타나는 페이지 범위 내에서 보이는 것이 좋습니다.다만, 배너의 높낮이가 절대적으로 클릭율과 비례하는 것은 아닙니다.

예를 들어 배너의 위치가 상대적으로 낮은 곳에 있는 것이 제일 높은 위치에 있는 배너보다도 클릭율이 좋